본문 바로가기
국내 및 해외여행/국내여행

바다·숲·꽃길까지, 8월 가볼 만한 국내 힐링 여행지

by 코스티COSTI 2025. 8. 13.

시작하며

8월의 한낮은 숨이 턱 막히지만, 시원한 숲길과 물길을 따라 걷다 보면 더위가 금세 잊힌다. 이번에는 바닷바람, 숲속 피톤치드, 여름꽃의 색감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모았다. 대부분 걷기 좋고 사진 찍기 좋은 곳들이라, 여름휴가 기간뿐 아니라 주말 나들이로도 손색이 없다.

 

1. 대관령 소나무숲

해발 700m 고지에 자리한 대관령 소나무숲은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곳이다. 약 100년 전 심어진 금강송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 피톤치드 향이 가득하다. 숲길은 약 6km 순환코스로, 폭포와 전망대를 지나며 원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오르막이 많아 운동이 되지만, 나무 그늘 덕에 걷는 내내 청량함을 느낄 수 있다.

 

2. 고창읍성의 맹종죽림

고창읍성 안에는 높이 20m에 달하는 굵은 대나무들이 모여 있는 맹종죽림이 있다. 여름 햇볕도 이 숲 안에서는 한결 부드러워진다.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역사적 풍경과 푸른 대나무의 대비가 인상적이다. 낮에는 산책, 저녁에는 조명과 함께하는 야간 산책도 매력 있다.

 

3. 울산 슬도

방어진항 방파제를 건너면 만나는 작은 섬, 슬도.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가 검은고 소리처럼 들린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파도 소리를 직접 들으며 걷는 해안 산책로가 이곳의 백미다. 여름날에도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 잠시 머물다 가기 좋은 코스다.

 

4. 산청 수선사

지리산 음석봉 아래 자리한 수선사는 작지만 정갈한 정원과 고즈넉한 전각이 매력이다. 여름이면 배롱나무 꽃과 연못의 연꽃이 한창이다. 규모가 크지 않아 천천히 둘러보기 좋고, 숲과 소나무 사이에서 한낮의 더위를 잊게 된다.

 

5.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바다와 맞닿은 해안 산책로를 걷는 경주의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출렁다리를 건너고, 부채 모양으로 펼쳐진 주상절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파도와 기암이 어우러진 풍경이 시원하게 다가온다. 왕복 1시간 30분 정도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다.

 

6. 장흥 편백나무숲 우드랜드와 물축제

편백나무 숲 그늘 아래서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걷는 시간은 여름 여행의 피로를 풀어준다. 우드랜드 안에는 치유의 숲, 생태체험관, 편백 소금집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다. 여름철에는 인근에서 물놀이 축제도 열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7. 태백 해바라기 축제와 용연동굴

고원지대 태백에서 열리는 해바라기 축제는 노란 꽃물결이 장관이다. 축제장 인근에 있는 용연동굴은 한여름에도 서늘해 꽃과 시원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아 여행 기록 남기기에도 좋다.

 

8. 성밖숲과 해바라기

성주에 있는 성밖숲은 여름이면 보라빛 맥문동과 해바라기가 함께 피어 색감이 화려하다. 인근의 뒷미지 수변공원에서는 연꽃이 절정을 맞아, 꽃길 여행 코스로 이어가면 좋다. 이른 아침 방문이 사진과 산책 모두에 최적이다.

 

9.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평균 온도 10~14도의 동굴 속을 보트를 타고 탐험할 수 있는 자수정동굴나라는 여름 대표 실내 피서지다. 거대한 동굴 속 폭포와 호수, 그리고 공룡 테마존까지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다.

 

10. 함양 상림숲

천년 역사를 품은 인공숲으로, 여름이면 녹음이 짙어 도심보다 3~5도 시원하다. 느티나무와 서어나무 그늘 아래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음도 편안해진다. 연꽃과 수련이 피어 있는 연못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마치며

이번에 소개한 8월 여행지는 바다, 숲, 동굴, 꽃길까지 다양하다. 무엇보다 여름 더위를 잊게 해주는 시원한 장소들이라, 무더운 계절에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숲과 물이 함께 있는 여행지를 우선 추천한다. 그늘과 바람, 그리고 물소리가 여름 여행의 가장 큰 선물이기 때문이다.

사업자 정보 표시
코스티(COSTI) | 김욱진 | 경기도 부천시 부흥로315번길 38, 루미아트 12층 1213호 (중동) | 사업자 등록번호 : 130-38-69303 | TEL : 010-4299-8999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경기부천-129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